본문 바로가기
제품&서비스 리뷰/IT제품 리뷰

세균이 득실득실하는 칫솔.. 살균해서 사용해요! 휴대용 칫솔 살균기 구매 후기 - 김희철 휘아 칫솔 살균기 이클리너

by 셜리you 2020. 8. 23.

세균이 득실득실하는 칫솔.. 살균해서 사용해요! 휴대용 칫솔 살균기 구매 후기 - 김희철 휘아 칫솔 살균기 이클리너

 

안녕하세요. 별없달입니다.

 

요즘 코로나19 때문에 개인 위생과 소독 등이 예전보다도 더 중요해지고 부각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꼭 코로나 때문이 아니더라도, 화장실이 세균에 취약한데 칫솔 등 위생과 직결되는 용품들을 그냥 방치해두면, 그 세균이 그대로 제 몸으로 옮겨온다는 생각에 예전부터 가정용으로 칫솔 및 면도기 UV살균기는 구비해 두고 있었어요.

 

변기보다 세균이 많다니 ... 양치를 하는건지 세균을 먹는건지 ㅠㅠ

출처 : 휘아

하지만 회사에서 쓰는 칫솔은 그냥 플라스틱 캡으로만 칫솔을 보관해 두고 있자니 위생이 불안하더라구요.

 

TV에서 김희철씨가 광고하는 휘아 휴대용 칫솔 살균기 이클리너를 눈여겨 보고 있다가 드디어 구매했습니다.

 


 

거치도 가능하고 휴대도 되는 휘아 칫솔 살균기 이클리너

 

 

휴대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진 칫솔 살균기 답게, 휘아 칫솔 살균기 이클리너는 포장도 컴팩트하게 배송이 왔습니다.

 

 

정격 충전 전압 : 5V ± 5%

배터리 정격 : 3.7V 115mAh

 

사용방법 및 주의사항도 간단하게 적혀 있었어요.

 

1. USB 충전은 마이크로 5핀을 사용해 주세요.

2. 칫솔의 묻은 물기를 털고 살균해 주세요.

3. 작동중인 UV LED를 직접 보지 마세요.

4. 본 제품을 청결하게 유지해 주세요.

5. 본 제품을 물에 넣지 마세요. (개조, 분해 금지)

 

 

 

전반적으로 깔끔한 이미지가 돋보이는 겉 포장이었습니다.

 

 

 

개봉하니 사용 설명서와, 제품이 예쁘게 담겨 있네요.

 

 

 

구성은 요렇게 간단하네요. 

 

가장 왼쪽에 동그란 건 자석이에요. 휘아 칫솔 살균기 이클리너를 따로 거치해 놓고 사용하실 분들은,

자석을 거치하고 싶은 곳에 붙이고 (자석에 양면 테이프가 붙여져 있습니다.) 제품에도 자석이 내장되어 있어서 붙였다 떼었다 하면서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뒷쪽 양면 테이프

 

중간에는 마이크로 5핀 충전이 가능한 케이블 입니다. (어댑터는 없습니다.)

 

 

제품 뒷면에 이렇게 자석이 내장되어 있더라구요. 위에서 설명드렸듯이 거치가 필요한 곳에 미리 동봉된 자석을 붙여놓고 이 부분을 이용해서 거치가 가능하답니다.

 

 

제 엄지 부분의 버튼을 누르면, 살균기의 뚜껑이 살짝 열리게 되는 원터치 방식이어서 간편합니다.

 

 

활짝 개봉된 모습입니다. 안쪽에 있는 구멍이 UV LED 가 나오는 곳이니, 저 방향으로 칫솔모가 향하도록 칫솔을 끼워서 살균하면 됩니다.

 

 

충전 단자는 이쪽에 있네요.

 

 

 

UV LED 를 작동시키는 방법은, 그냥 제품의 뚜껑을 열었다가 닫으면 자동으로 3분동안 UV LED 가 나오게 된답니다. 별도로 버튼을 눌러서 작동시킬 필요는 없습니다.

 

동글동글 귀엽고 작은데다, 가볍기까지 해서 휴대하기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이런식으로 칫솔을 넣어서 살균하면 되네요. 이제 세균 때문에 불안해하지 않고 양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충전방법과 제품 부품 세부구성입니다.

 

충전할 땐 LED 램프가 빨간색으로 빛나고, 완료 시 램프가 꺼진다고 하구요, 배터리 충전이 필요하면 LED가 깜빡인다고 합니다.

 

출처 : 휘아

이 내용들은 휘아에서 광고하는 내용을 토대로 알아 보았는데요,

 

1회 충전 시 충전 시간은 1~2시간밖에 소요되지 않지만, 하루에 2번 칫솔 살균을 3분씩 한다고 했을 때 60회 정도 살균이 가능해서 약 30일 사용이 가능 하다고 합니다. 동일 기준으로, 제품을 273년까지 멀쩡히 사용가능하다고 하니 한 번 구매로 평생 칫솔 살균은 걱정이 없겠네요.

 

UV 중에서도 낮은 파장대인 UV-C 자외선은 파장이 264nm 대인데요, 살균에 가장 효과적이라는 것이 입증되었다고 합니다. 휘아 칫솔 살균기 이클리너가 UV-C 자외선을 사용하는 LED 여서 살균에 특화 되어있군요.

 

세균이 눈에 보이지는 않으니 잘 모르겠지만, 한국건설환경 시험연구원 KCL 살균 입증이 된 시험성적서가 있고, 세균 측정기로 사용 전/후 측정 시 세균 수가 눈에 띄게 줄어드는 실험결과가 있다고 하니 믿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매일 양치할 때마다 사용하는 칫솔, 세균이 득실하면 양치를 안하느니만 못하지 않을까요?

 

휘아 칫솔 살균기 이클리너로 칫솔 세균걱정 같이 날려보내요! 추천 드립니다.

 

↓ 쿠팡에서 최저가로 구매하기 : 19,900원 33,000원

 

그나저나 코로나 재확산 추세 때문에 불안한 요즘일 텐데, 모두 힘내시고 잘 극복해 나가시길 바라겠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