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서비스 리뷰/각종 식품, 제품 리뷰

녹물,잔류염소,미세플라스틱 가득한 수돗물은 이제 그만! 플로루찌 워터탭 샤워기필터, 세면대필터

by 셜리you 2020. 10. 3.

녹물,잔류염소,미세플라스틱 가득한 수돗물은 이제 그만! 플로루찌 워터탭 샤워기필터, 세면대필터

 

우리 몸에 가장 직접적이고 밀접하게, 그리고 자주 닿게 되는 것은 무엇일까요?

 

옷도 있겠지만, 옷은 우리 몸의 외부에 닿는 것이고 물은 양치를 할 때라던지, 또는 음식을 만들거나 설거지 등을 할 때도 쓰이는거라 물이 더욱 밀접하게 닿는다고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물은 과연 깨끗할까요? 사람은 직접 보이지 않는 위험에 대해서는 무감각하고 불감증을 느끼기 쉽습니다. 대개 수돗물은 투명하기 때문에 그 안에 어떤 성분이 있는지를 육안으로 알 수가 없지요.

 

저도 샤워를 한다던지, 세수나 양치를 할 때 당연히 물은 우리 몸을 깨끗이 하는 용도이니 그 물에 무언가 오염성분이 있을 것이라고는 생각해 보질 못했는데요.

 

출처 : 플로루찌

위와 같이 오래된 수도관에서는 배관이 녹에 슬기 때문에 녹물이 나올 수 있으며, 제대로 걸러지지 않은 미세플라스틱까지 우리 몸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오래된 배관이 아닌, 신축 아파트의 수도에서도 오염 문제는 아니지만 공사 중 누군가의 실수로 쇠침이 배관속에 남아, 입주 후 입주민이 사용 시에 쇠침이 쏟아져 나와 큰 상해를 입을 뻔한 사건도 있었지요. 

 

특정 지역의 수돗물유충 사건도 수돗물 사용 걱정에 한몫 했습니다.

 

출처 : 아이뉴스24

 

이런 여러 문제들 때문에 저도 샤워기필터와 세면대 수도꼭지 필터를 사용해서 내 가족의 건강과 안전을 지켜야 겠다고 생각했고, 고민하다 '플로루찌' 의 제품을 선택해서 사용 후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목 차

     

     

     

    1. 플로루찌를 선택한 이유

    샤워기 필터를 구매 하려고 찾아보니 '닥터피엘', '퓨어썸' 등등 수많은 브랜드가 샤워기 필터를 취급하고 있었는데요, 

     

    솔직히 필터 기술이 크게 차이가 안날 거라 생각해서 잘 알려지고 구매율이 높은 제품이면 어느 제품을 사용해도 크게 문제는 없을거라 봅니다.

     

    다만 플로루찌는 살균LED 혹은 수온을 감지하는 센서가 있어, 현재 수온을 LED 불빛 색깔로 표현해 주는 기능이 있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물론 샤워기나 수도의 수력으로 동작하는, 별도의 전력원이 필요 없는 기능이며 수온을 대강 체크할 수 있을 뿐더러 분위기나 감성도 느낄 수 있어 만족하며 사용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비교적 타사 제품에 비해 출시가 좀 늦게 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원조는 아닐지 모르나 후발주자로서 기존 제품들의 단점을 보완하여 성능 면에서 더 메리트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여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2. 플로루찌 스마트샤워탭 비타민LED샤워기 녹물제거필터

     

     

    플로루찌에서 판매중인 샤워기필터의 종류는 다섯 가지가 있는데요,

     

    1. 플로루찌 살균LED 화이트샤워탭 비타민LED샤워기 49,400원

    2. 플로루찌 살균LED 선샤인샤워탭 비타민LED샤워기 49,400원

    3. 플로루찌 스마트샤워탭 비타민LED샤워기 29,900원

    4. 플로루찌 화이트샤워탭 비타민LED샤워기 29,900원

    5. 플로루찌 선샤인샤워탭 비타민LED샤워기 29,900원

     

    이 중에 저는 3번 플로루찌 스마트샤워탭을 택했습니다. 

    출처 : 플로루찌

    1, 2번은 살균 LED 기능으로, LED 의 색상은 각각 화이트 색상과 선샤인(주황색?) 색상으로 고정된 것이 차이인데요. LED 가 온도센서 역할이 아닌, 살균 역할을 하는 점이 3번과 다르고 가격이 2만원이나 더 비쌌습니다.

     

    소독 역할을 더 원하시는 분들은 1, 2번 중에서 마음에 드는 색상으로 선택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그래도 신축이라, 염소필터와 항균필터 만으로도 충분히 필터 역할을 다 할 수 있을것이라 보고 저렴하면서 온도센서가 있는 3번으로 택했습니다. 4, 5번은 LED 색상이 고정된 거라 온도센서 역할 필요없이 고정된 색상을 원하시는 분들이 구매하시면 되겠구요.

     

    샤워기필터의 제품구성은 '수온센서+3단변화LED+자가수력발전기+FDA인증  염소제거헤파필터+항균볼캡슐+마이크로분사판+본체' 이렇게 구성되어 있는데, 염소제거 헤파필터를 제외하곤 본체에 결합되어 있는 형태로 오니 조립이 복잡하다고 겁먹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가. LED 기능

     

     

     

     

    제가 플로루찌를 선택한 이유, 온도에 따른 LED색상 변화입니다.

     

    차가운 물은 파란색, 미온수는 녹색, 뜨거우면 빨간색 LED 가 나오게 됩니다.

     

     

    물론 위에서 언급했듯이 수력을 이용한 자력으로 에너지를 만들어 LED불빛을 밝히는 원리라, 다른 공급원이 필요가 없는거구요. 이런 조그마한 샤워기 안에 수력발전의 원리를 적용할 수 있다니 신기했습니다.

     

     

    나. 필터 구성과 기능

     

    플로루찌 샤워기필터는 두가지 필터가 수돗물의 오염원을 걸러 주는데요.

     

    1차로 걸러주는 필터는 염소제거 헤파필터입니다.

     

    염소제거헤파필터는 수돗물 속 녹물 및 미세플라스틱 등 유해 이물질을 필터링 해주며, 필터 속에 비타민C볼이 내장되어 잔류염소 제거와 피부보습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요새 이슈가 되는 미세플라스틱이나, 바이러스까지 제거가 되니 안심할 수 있겠습니다.

    2차 필터는 샤워헤드 속에 있는 향균볼입니다.

     

    제가 사용해 보니 샤워헤드 쪽에 물이 남아있게 되는 구조이던데요, 이 샤워헤드 속의 항균볼이 대장균과 포도상구균 등 물속의 세균을 제거해 주고, 향균작용으로 다음 번 사용 시에도 깨끗하게 유지를 해 준다고 합니다.

     

     

    다. 기타 장점

     

    플로루찌 샤워기필터는 또한 '폭포수 효과' 의 원리를 이용해 음이온이 생성되도록 제작이 되어, 천연 음이온도 생성이 된다고 합니다. 요거는 실제로 느끼긴 어려워서 아직 잘 모르겠네요.. 

     

     

     

     

    라. 실제 제품 사용 리뷰

    비타민의 느낌이 느껴지는 색상으로 제작된 상자에 담겨서 배송이 왔습니다.

     

     

    제품은 안전하게 뽁뽁이에 담겨서 왔네요.

     

     

    헤파필터만 따로 밀봉되어 오는데, 필터가 염소나 기타 오염원을 흡수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노출된 상태이면 사용하기도 전에 오염이 될 수 있어 따로 밀봉되어 오는거라고 하네요.

     

    간단하게 샤워기헤드를 분리하여 필터를 넣어주면 되었습니다.

     

    기존 사용하던 샤워기헤드를 분리하고 플로루찌 샤워기로 교체한 후 정상작동하는지 확인해보았구요. LED 색상이 어느정도로 나오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짧은 동영상 한번 재생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마. 필터 교체방법, 기존 샤워기 헤드 교체방법

     

     

     

     

     

     

     


     

     

    3. 플로루찌 스마트워터탭 염소제거 세면대필터

     

    세안이나 양치 할 때도 수질이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샤워기필터 뿐 아니라 세면대필터도 함께 교체하여 사용하려고 같이 구매했습니다.

    플로루찌 세면대필터도 종류가 다섯가지 있었는데요.

     

    1. 플로루찌 살균탭 살균LED 워터탭 세면대필터 31,000원

    2. 플로루찌 스마트 워터탭 염소제거 세면대필터(실버/골드/핑크) 24,900원

    3. 플로루찌 화이트워터탭 염소제거 세면대필터 24,900원

    4. 플로루찌 선샤인워터탭 염소제거 세면대필터 24,900원

    5. 플로루찌 레인보우워터탭 염소제거 세면대필터 24,900원

     

     

     

    저는 2번 스마트 워터탭 세면대필터를 택했습니다. 종류별 LED 기능은 샤워기 필터때와 비슷하니,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세면대필터의 경우, 수도꼭지에 끼워주는거라 샤워기 보다는 약간 조립방법이 복잡 했는데요, 설명서를 보고 따라하면 하나도 어렵지 않았습니다.

    제품구성은 '수온센서+3단변화LED+자가수력발전기+세디먼트필터+활성탄3중필터+스테인레스 메시필터+컬러케이스' 로 구성이 되어 있구요.

     

    기존 수도꼭지의 워터탭을 분리해야 하기 때문에 작은 스패너도 딸려옵니다.

     

     

    가. LED 기능

     

    LED 기능은 샤워기와 동일하게 온도센서로 3종으로 변하는 스마트워터탭을 선택했습니다.

     

    나. 필터 구성과 기능

     

    세면대 필터는 3중 필터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먼저 스테인리스 필터에서 큰 입자를 걸러 주고, 활성탄 필터로 각종 이물질 필터링 및 세면대에 고여있는 물을 정화해 주며, 마지막으로 세디먼트 필터에서 미세 플라스틱 조각과 미세입자 이물질을 필터링 해 준 후에 우리가 사용하는 물이 나오게 됩니다.

     

     

     

    다. 기타 장점

     

     

     

    라. 실제 제품 사용 리뷰

     

    앞서 샤워기 교체할 땐 너무 간단했는데, 세면대필터는 좀 복잡해서 처음엔 약간 당황했지만 그림보고 차례대로 따라하니 쉬웠습니다.

     

    동영상도 참고해서 보시구요. 처음에 조립을 꽉 못해서 물이 좀 새는게 보이네요... 영상찍고 나서 재조립 했습니다.

     

     

    마. 필터 교체방법, 제품 설치방법

     

     

     

     

    쿠팡 가격이 더 싼 경우도 있고 플로루찌 공식홈페이지가 더 싼 경우가 있어, 꼭 비교해보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https://flowrucci.com/

     

    플로루찌

    씻는 물 케어 전문기업! 국내최초 불나오는싱크대, 녹물제거, 잔류염소제거, 살균LED, 워터탭, 키친탭, 샤워탭, 세탁탭 등 제공.

    flowrucci.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