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배우기

움짤만드는법 - 첫번째 방법. 쉽고 간편하게 움짤만들기

by 셜리you 2020. 9. 13.

안녕하세요. 별없달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끔 사진도, 동영상도 아닌 움짤을 사용하고 싶을 때가 간혹 있는데요, 그럴 때 제가 사용하는, 간편하게 움짤을 만드는 법 2가지가 있는데 오늘은 첫번째 방법을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움짤로 만들어본 문경 선유동계곡

오늘 설명드릴 방법은 엄청 간단하고 쉽지만 정해진 길이 (3초) 로만 생성 가능한 방법이에요. 진짜 초보도 만들 수 있는 쉬운방법이지요 ㅎㅎ 사진을 여러개 모아서 슬라이드쇼 같은 형태의 움짤 만들기와, 동영상에서 특정 구간을 선택해서 움짤로 만드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모바일 네이버 블로그 어플 활용하기

 

네이버 블로그에서 포스팅을 작성할 때, PC 에서 작성할 때는 지원되지 않지만 모바일 네이버블로그 어플을 이용해서 포스팅을 작성하면, 동영상 파일에서 원하는 구간을 움짤로 만들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 기능으로 만든 움짤을 그대로 네이버블로그 포스팅에서도 활용할 수 있고, 복사해서 티스토리 블로그라던지 다른 게시글에 활용이 가능하답니다.

 

 

1. 일단 모바일 네이버블로그 어플을 설치하고 들어가서, 하단 가운데 연필모양의 글쓰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글쓰기 창이 뜨면 카메라 모양 버튼을 눌러 들어가주세요.

 

 

 

2. 그리고 사진 선택 화면이 나오면 'GIF' 버튼을 눌러 주세요. 이게 움짤 만들기 버튼입니다.

 

 

 

 

 

3. 움짤 만들기 버튼으로 들어오면 앨범이 뜨는데요, 여기서 사진을 여러장 선택하면 그 사진들을 슬라이드쇼 형태로 만들어 주는 움짤이 되고, 동영상을 선택하면 동영상 일부분을 움짤로 만들어줍니다.

 

저는 동영상으로 해볼께요. 동영상 파일은 '만들기' 버튼이 뜨니 그걸 누르면 됩니다.

 

아쉬운 점은 무조건 3초 길이로만 만들 수 있어요. 길이는 자동으로 고정이 되어 있어서, 원하는 구간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4. 원하는 구간을 선택 하고, 정방향/역방향 여부나 배속도 선택이 가능해요. 체크 버튼을 누르면 요렇게 움짤을 생성 하게 되는데, 이때 만들어진 움짤은 네이버블로그 어플 포스팅 화면에 저장이 되기도 하고 내 휴대폰 앨범에도 저장된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포스팅 할 때 사용하려면, 일단 '저장' 버튼을 누른 다음에 PC 버전 블로그 글쓰기로 들어가서 저장된 글을 불러오면 생성된 움짤이 그대로 있어요!

 

 

 

5. 내 휴대폰에 만들어진 움짤을 카카오톡 등을 통해서 내게 보낸 후, PC 에 저장해서 사진을 불러오면

 

짠~ 이렇게 간단하고 쉽게 움짤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어요. .jpg 파일이라서 쉽게 가져올 수 있답니다.

 

다음에는 길이를 원하는 대로 조절하면서 만들 수 있는 움짤 만들기 방법을 공유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