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부동산 : 분양정보

경기도 수원 9월 분양 : 수원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 분양가, 청약 조건 및 청약 전략

by 셜리you 2020. 9. 1.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원 9월 분양 예정인 아파트 중 하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간만에 입지나 환경 등 다양한 측면에서 많이 기대가 되는 수원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 입니다.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 조감도

 


▶ 분양정보, 예상 일정


위치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309번지 외 52필지

 

공고는 이번주 중 9월 4일 정도에 뜰 것이라고 보고 있고, 청약은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월 14일경 시작 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입주는 2023년 5월 경으로 예상되구요. 자세한 공고가 뜨면 다시 공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하 2층 + 지상 최고 25층으로 올라가고, 13개동으로 이루어진 총 1,509세대 대단지 1군 건설사 브랜드인 푸르지오 단지 입니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전용77m² (156세대)

전용84Am² (553세대)

전용84Bm² (162세대)

전용84Cm² (307세대)

전용84Dm² (143세대)

전용117m² (75세대)

전용117Bm² (113세대)

 

1군 브랜드인 만큼, 스마트홈 시스템과 공기청정 시스템, 보안 시스템이 잘 적용될 것이라고 합니다.

 

상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견본주택은 코로나 예방을 위해 사이버로 운영한다고 합니다.

 

www.prugio.com/house/2020/yeongheung/index_w.aspx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

여기를 눌러 링크를 확인하세요

www.prugio.com

 


▶ 입지


출처 : 푸르지오

 

1. 도심에서 여의도 2배 면적의 숲에 둘러싸인 단지생활 누리기

 

조감도인데, 정말 대단한 크기의 숲입니다. 영흥공원은 온실, 식물원, 축구장, 수목원 등등으로 조성되고 있습니다. 숲이라고 해서 어디 수원 외진 구석에 있는게 아니라, 역도 그렇게 멀지 않고 생활 인프라도 근처에 있으며, 삼성전자 수원사업장도 인접한 도심입니다.

 

쪼그만 숲 끼고 있다고 숲세권 숲세권 하는데,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이 진정한 숲세권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서울숲을 낀 단지들이 인기가 많은 걸 보면,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 청약을 노리시는 분들이 상당할 것으로 생각되네요.

 

2. 분당선 2개역을 끼고 있는 단지, 인동선도 예정

 

주변 대중교통 접근성을 보겠습니다.

 

<청명역까지 도보거리>

출처 : 네이버지도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은 분당선 역을 2개 끼고 있는데요, 가장 가까운 청명역까지 직선거리로 1km, 도보 10~15분 소요로 확인 됩니다. 아무래도 숲 안쪽에 단지가 위치하다 보니, 역까지의 거리는 그렇게 가까운 편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그렇다고 먼 편도 아니지요. 역세권이라고까지 할 수는 없는 정도입니다.

 

분당선은 분당 주요 거점(죽전, 미금, 정자, 야탑 등) 을 통과하고 SRT 역이 있는 수서역, 선릉역, 강남구청을 지나 왕십리, 청량리역까지 이어지니 분당이나 서울 출퇴근 하시는 분들께 편리하겠습니다. 

 

영통쪽에 인동선도 지나갈 예정이니 참고 하시구요.

 

<서울 방면 M버스, 광역버스 정류장까지 도보거리>

 

 

1.1km, 도보 10~16분 정도 가면 M버스, 광역버스가 3대나 지나가는 정류장에 갈 수 있는데요, 금성아파트.한국2차아파트 라는 정류장에서 타실 수 있고 지나가는 광역 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인덕원역, 서울역, 강남역까지 버스 한번으로 갈 수 있으니 서울 출퇴근 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유용할 것입니다.

 

- 7200번 버스 : 동탄2차고지 ↔ 인덕원역4호선

- M5121번 버스 : 삼성전자중앙문 ↔ 서울역버스환승센터

- M5422번 버스 : 삼성전자중앙문 ↔ 강남역나라빌딩앞

 

이정도만 해도 대중교통 면에 있어서 좋은 입지를 가진 단지라고 볼 수 있겠네요.

 

3. 주변 생활권

 

대형 마트로는 남쪽으로 홈플러스 수원영통점이 있고, 북쪽으로 이마트 흥덕점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수원사업장도 인접해 있어서 삼성전자 임직원분들께 안성맞춤일것 같아요.

 

 

 

 

숲 근처로 초,중,고등학교 모두 위치해 있습니다. 다만 요즘 좋은 단지는 단지와 초등학교가 붙어있는 경우도 있는데, 영흥공원 푸르지오 에서는 숲을 걸어 나가야 하니 거리가 조금 있는 편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단점 : 자원회수시설 (소각장) 이 근처

 

가장 큰 단점이 될 수 있는건, 영흥공원 인접하게 수원시 자원회수시설이라는 소각장이 위치해 있다는 사실입니다. 이 부분이 아무래도 가장 꺼려지실 텐데, 개개인이 받아들이는 것에 따라 다르니 단점이 될 수 있다는 언급만 하고 넘어가겠습니다.

 

 


▶ 청약 조건 및 청약 전략, 예상 분양가


수원은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되어 있기 때문에, 아래 조건을 만족해야 1순위 입니다.

 

1.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하여 2년이 지난 자로서 매월 약정납입일에 월납입금을 24회 이상 납입하였을 것

2. 세대주일 것

3.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서 과거 5년 이내 무주택세대구성원 전원이 다른 주택의 당첨자가 되지 아니하였을 것

 

또한 수원 지역에 2년 이상 거주했어야 1순위 당해 지역으로 우선 공급이 되고, 2년 미만 거주했거나 기타 지역이면 기타로 떨어지게 되니 유념 하시구요.

 

투기과열지구의 경우 85m² 이하는 가점제 100% 가 적용이 되고, 85m² 초과는 가점제 50%, 추첨제 50% 적용이 됩니다.

 

따라서 가점이 높으신 분들은 전용 77m², 84m² 평형대로 청약 전략을 세우시는걸 추천 드리며, 가점이 낮으신 분들은 117m² 평형대로 청약 전략을 세우셔야 당첨 확률이 올라가는 길이 되겠습니다. 

 

- 분양면적별 세대수 -

 

전용77m² (156세대)

전용84Am² (553세대)

전용84Bm² (162세대)

전용84Cm² (307세대)

전용84Dm² (143세대)

전용117m² (75세대)

전용117Bm² (113세대)

 

예상 분양가는 아직 공식적으로 나온 것은 없으나, 최근 소식으로 평당(3.3m²당) 1800만원대로 예상 된다고 합니다. 최근 영통 아이파크캐슬 3단지도 평당 1800만원대 수준이었으니 비슷한 수준으로 보이네요.

 

모두 성공적인 청약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