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부동산 : 분양정보

수원 10월 분양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 1,2블록 입주자 모집공고 분양가 및 당첨자 발표일은?

by 셜리you 2020. 10. 18.

수원 10월 분양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 1,2블록 입주자 모집공고 분양가 및 당첨자 발표일은?

수원 10월 분양 예정이었던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의 입주자 모집공고가 드디어 게시 되었습니다.

 

저번 달 중순 즈음,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 분양 정보를 미리 한 번 소개해 드렸던 포스팅은 하기를 참고 하시구요. 

 

https://moonwithoutstars.tistory.com/26

 

수원 10월 분양 : 시세차익 2억 가능??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

수원 10월 분양 : 시세차익 2억 가능??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 안녕하세요. 별없달입니다. 9월 수원의 핫한 분양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은 지난주 성황리에 청약 마감이 되었고, 23일

moonwithoutstars.tistory.com

 

당시에 포스팅 하면서 저는 84평형 기준 분양가를 6억 중반대로 예상 했었는데, 이번 입주자 모집공고를 확인 하니 생각보다 더 저렴하게 분양가가 책정이 되었습니다.

 

우선은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는 1블록과 2블록으로 나누어 분양이 된다는 점 알아두셔야 겠는데요, 나누어 분양을 하지만 '당첨자 발표일' 이 다르기 때문에 두 블록 모두 청약 접수를 하실 수가 있다는 점 꼭 기억해 두셔서 가능한 모두 청약을 해 보시기를 권유 드리겠습니다.

 

 

목 차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 1블록, 2블록 위치

     

    위와 같이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는 영통아이파크캐슬 2단지와 원천리천의 사이에 위치하는데요, 좀더 북쪽에 있는 것이 1블록, 남쪽에 2블록이 위치하게 됩니다.

     

    블록 별 동호수 배치도와 각종 시설 배치 및 세대 타입별 위치는 아래 그림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전 세대가 대부분 남향 위주의 판상형으로 설계가 되어 있어 거주하기 참 좋은 단지가 될 것 같습니다.

     

     

    특히나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의 단지는 가운데에 보시면 단지를 가로지르는 골든애비뉴가 특이한데요.

    아래 이미지와 같은 형태로 설계될 것이라 하니 굉장히 아름다운 조경이 예상됩니다. 

     

     

     


    공급유형별 청약 접수일, 당첨자 발표일

     

    특별공급 : 2020년 10월 26일

    1순위 당해지역 : 2020년 10월 27일

    ※ 1순위 당해지역의 조건은 수원시 2년 이상 거주한 수원시민입니다.

    1순위 기타지역 : 2020년 10월 28일

    2순위 당해/기타지역 : 2020년 10월 29일

     

    당첨자 발표일 : 1블록 - 2020년 11월 5일 / 2블록 - 2020년 11월 4일 

    (당첨자 발표일이 다르니 2블록 모두 동시 청약 접수 가능합니다.)

     

    정당계약일 : 2020년 11월 16일 ~ 11월 24일

     


    청약 전 확인 사항

     

    입주자모집공고일이 2020년 10월 16일로, 해당 날짜를 기준으로 무주택 기간이나 당해 지역 조건, 나이 등의 청약자격 조건을 판단하게 되니 확인을 잘 하시어, 당첨이 되었는데 부적격 사유가 있어 애써 점수를 쌓아놓은 청약통장을 날리는 일이 없도록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수원은 투기과열지구 및 청약과열지역으로, 1주택 이하인 무주택 혹은 1주택을 소유한 세대에 속한 자에게만 1순위 청약자격이 부여 됩니다.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는 분양가상한제는 미적용이나 투기과열지구에서 분양하는 민영주택으로, 만약 당첨될 시 당첨일로부터 10년간 다른 주택의 재당첨이 불가하게 됩니다.

    ★ 행정구역 변경 되신 분들의 청약조건에 대한 안내

     

    이번 수원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와 더불어 근처 몇몇 아파트는 최근에 행정구역 변경으로 인해 분양지역이 변경이 된 특이한 케이스 입니다.

     

    이에 따라서 행정구역이 변경되신 분들은 이번 청약에서 지역이 어떻게 적용될지 궁금하신 분들이 일부 있으실텐데요. 아래 각 케이스 별로 구분하여 적어 두었으니 꼭 해당내용 참고 및 롯데캐슬 쪽에 문의를 잘 하셔서 청약준비 하시길 바랍니다.

     

    1. 행정구역 경계조정에 의해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수원시 원천동 → 용인시 영덕동 으로 변경된 자의 경우 : 행정구역 변경 전 수원시 거주기간 + 행정구역 변경 후 입주자모집공고일까지 해당구역 거주기간 합산하여 2년 이상이면 당해지역 우선순위 청약신청 가능

     

    2. 용인시 영덕동 → 수원시 원천동 으로 변경된 자의 경우 : 기타지역으로 청약해야 함

     

    3. 수원시 망포동 → 화성시 반정동 으로 변경된 자의 경우 : 행정구역 변경 전 수원시 거주기간 + 행정구역 변경 후 입주자모집공고일까지 해당구역 거주기간 합산하여 2년 이상이면 당해지역 우선순위 청약신청 가능

     

    4. 화성시 반정동 → 수원시 망포동/신동/곡반정동 으로 변경된 자의 경우 : 기타지역으로 청약해야 함


    주택공급 정보

     

    공급위치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 770-46번지 일원

    공급규모

    1블록 : 지하 2층, 지상 20층 8개동 총 642세대 [일반공급 361세대, 특별공급 281세대]

    2블록 : 지하 2층, 지상 17층 9개동 총 609세대 [일반공급 333세대, 특별공급 276세대]

     

    도합 1,251세대의 꽤 규모가 있는 단지가 되겠습니다.

     

    입주시기 : 2022년 12월 예정

     

    입주시기의 경우 지난 포스팅 때는 2022년 11월 예정으로 알고 있었는데 한 달 정도 지연이 되었네요.

     

    공급대상 - 1블록

    1블록의 경우 신혼부부 특별공급이 110세대, 생애최초 특별공급 38세대 입니다. 특별공급 유형 별, 세대 타입별로 배정된 세대수는 하기 표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공급대상 - 2블록

    2블록은 신혼부부 특별공급 111세대, 생애최초 특별공급 38세대입니다.

     

    신혼부부 특별공급 기준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moonwithoutstars.tistory.com/25

     

    2020년 신혼부부 특별공급 조건, 7.10 대책 이후 추가 소득완화 진행할까?

    안녕하세요. 별없달입니다. 오늘은 신혼부부 특별공급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도 올해 초 결혼한 신혼부부로서, 신혼부부 특별공급에 관심이 많거든요. 잡힐 듯 잡히지 않는 집값

    moonwithoutstars.tistory.com

     

     

    공급금액 - 1블록

     

    공급금액 - 2블록

     

    동일유형 기준 2블록이 분양가가 4~500만원 정도 더 비싸네요.

     

    세대별 평면도 이미지도 모아 보았습니다. 참고하시어 원하시는 세대유형도 미리 생각해 두셔야 청약 당일에 결정이 빠르겠죠?

     


    수원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 실거주 어떨까요?

     

    이번 청약의 경우 거의 수원 시민에게 국한되어 있으니, 수원시민 분들 중 실거주를 원하시는 분들이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 단지가 실거주하기 괜찮을지 고민이 되실 텐데요.

     

    몇몇 전문가들은 이미 실거주로 손색이 없는 단지라고 파악을 해둔 상태입니다. 한번 언급한 것처럼 일단은 모든 유형이 남향 위주의 판상형 으로 건축될 예정이기 때문에 삶의 질이 좋을 것으로 보이구요 인근 원천리천 산책길도 깔끔하게 조성될거라고 기대가 됩니다.

     

    롯데캐슬은 워낙 조경에 신경을 많이 쓰고 또 그만큼 조경 부분에서 아름다운 단지들을 조성하기로 유명하기 때문이죠.

    광역버스, 지하철 등이 크게 나쁘지 않은 조건이라 교통 입지에서 양호 하고, 인근 편의, 생활시설은 영통역 / 망포역 쪽 상권이 워낙 잘 되어 있어 걱정이 필요 없지요.

     

    또한 영통 쪽은 전국에서도 알아주는 학원가와 좋은 학군이 마련되어 있으며 인근 수원 삼성전자 사업장이 있어 삼성전자 임직원 가족들이 많이 거주 하는 동네이기 때문에 여러모로 인프라나 질적으로 좋은 동네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수원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 예상 당첨 가점 커트라인은? 가점제와 추첨제 적용 물량.

     

    예상 당첨 가점은 단지 '예상' 일 뿐이지요. 하지만 최대한 여러분께 도움이 되고자 고민해보았고,

     

    가장 최근 인근 분양 단지의 분양 결과를 참고 하는 것이 가장 신빙성 있는 근거가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최근 수원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 분양결과를 포스팅한 내용을 참고 하시면, 당시 공급면적 84 Type대는 40점대 중반 ~ 후반, 117 Type 대는 50점 초반이 커트라인 이었습니다.

     

    해당 결과를 토대로 이번 수원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의 예상 당첨 가점도 보수적으로 생각했을 때 51~2점이 안정권, 40점 중~후반은 가까스로 턱걸이 하거나 예비번호 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단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https://moonwithoutstars.tistory.com/28

     

    수원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 분양결과, 당첨 가점 커트라인

    안녕하세요. 별없달입니다.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의 청약 결과는 지난 9월 23일 발표가 완료 되었었고, 저도 고배를 마셨습니다.. 만 아직 과천 지정타(지식정보타운) 분양 일정도 남아 있�

    moonwithoutstars.tistory.com

     

    가점제와 추첨제 적용 물량이 각각 어떻게 될지 궁금하실 텐데요.

     

    85m2 이하는 100% 가점제, 85m2 초과는 50% 가점제 + 50% 추첨제 적용이 됩니다.

     

    1블록의 경우 85m2 초과인 107m2 평형이 일반공급 기준 107A 48세대, 107B 27세대 이므로 각각 절반 정도씩은 추첨제 물량으로 적용이 될 예정이고

     

    2블록은 역시 일반공급 기준 107A 21세대, 107B 17세대로 역시 절반 정도씩 추첨제 물량 적용 예정입니다.


    분양권 전매제한 기간은?

     

    이번 수원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의 경우 분양권 전매제한이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소유권 이전등기시까지 전매제한이 되오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발코니 확장, 시스템 에어컨 등 각종 옵션 가격

     

    발코니 확장 금액

    시스템에어컨 설치금액

    가전기기 설치금액

     

    가구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 청약조건

     

    투기과열지구로서 하기와 같은 청약조건이 적용 됩니다.

     

    1.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하여 2년이 지난 자로서 매월 약정납입일에 월납입금을 24회 이상 납입하였을 것

    2. 세대주일 것

    3.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서 과거 5년 이내 무주택세대구성원 전원이 다른 주택의 당첨자가 되지 아니하였을 것

    4. 수원 지역 2년 이상 거주해야 1순위 당해지역 조건

     

     

    청약 예치금의 경우, 수원시 조건으로 해서 85m2 이하 평형대는 200만원 이상, 107m2 평형대는 300만원 이상이 예치되어 있으면 1순위 조건이 되겠습니다.

     

    당첨이 된다면 계약금은 10%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