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부동산 : 분양정보

수원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 분양결과, 당첨 가점 커트라인

by 셜리you 2020. 9. 27.

안녕하세요. 별없달입니다.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의 청약 결과는 지난 9월 23일 발표가 완료 되었었고, 저도 고배를 마셨습니다.. 만 아직 과천 지정타(지식정보타운) 분양 일정도 남아 있고, 수원에도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 등 괜찮은 분양 건들이 아직 남아 있으니 희망을 가지려구요.

 

- 수원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 분양정보

 

- 과천 지정타(지식정보타운) 10월 분양 정보

 

 

영흥공원 푸르지오는 오는 10월 6일까지 당첨자 서류접수를 하고, 10월 12일에서 21일까지 계약을 진행 하는 일정이네요.

 

저는 아직 신혼부부라 가점이 낮아 추첨 물량에만 공을 들이고 있기 때문에, 당첨 가점은 크게 신경을 쓰지 않고 있긴 하지만,

 

당첨 가점의 커트라인을 확인해 두는 것은 향후 주변 아파트 분양 시에 경쟁률이 어떠할지, 과거 분양 건 대비해서는 얼마나 차이가 있는지 비교할 수 있는 좋은 척도가 되기 때문에 기록하는 겸 포스팅해 놓고자 합니다.

 

영흥공원 푸르지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포스팅들을 참고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수원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 입지, 환경 등 분양정보 소개글

 

- 수원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 경쟁률


[수원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 타입별 당첨가점]

 

1. 77 TYPE

77 TYPE 은 91세대 공급에 1,359 건의 청약이 접수가 되었는데요.

 

당첨가점 최저 커트라인은 45점으로, 몇달 전 분양 마감된 영통 아이파크 캐슬 3단지의 75B TYPE의 가점 커트라인인 45점과 동일 하네요. 영통 아이파크 캐슬 3단지에선 75A 대비해서 인기가 좀 덜 했던 평형대라, 예상보단 가점 커트라인이 낮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 84 TYPE

 

84A TYPE 은 84 평형대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타입으로 경쟁률도 두 배 가까이 높았었습니다. A,B,C 타입 모두 판상형이나 A 의 구조가 전반적으로 가장 평이하고 좋았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당첨 가점 커트라인은 49점으로 생각했던 것보다 높진 않았네요. 역시 영통 아이파크 캐슬 3단지의 84A 와 비교했을 때 영통 아이파크 캐슬 3단지는 커트라인이 57점으로 상당한 차이가 있네요.

 

 

84B TYPE 은 역시 무난한 판상형이나 구조에 약간 아쉬움이 있어, 84A 의 피튀기는 경쟁을 예상한 사람들이 차선책으로 선택한 타입이 아닐까 하는데요. 

 

경쟁률은 84A 보다 훨씬 낮지만 가점 커트라인은 46점으로 3점 차이밖에 나지 않았네요. 최고가점 69점이신 분들이 만약에 차선책으로 B 를 택한 것이라면 많이 아쉽네요.. 

 

 

 

84C TYPE 은 판상형이지만 맞바람이 칠 수 있는 구조가 없고, 드레스룸도 작아서 인기가 좀 덜할 것으로 예상되었는데 84B 와 비슷한 경쟁률을 가져갔네요. 

 

하지만 커트라인은 43점으로 꽤 낮게 확인되었습니다.

 

 

 

84D TYPE 은 타워형이라 크게 인기가 없을 것으로 예상됬고 경쟁률도 6.53:1 로 가장 낮았네요. 

 

당첨 가점은 42점으로 가장 낮지만 84C 와 큰 차이는 없네요. 유형에 상관없이 당첨이 중요하다 생각하신 분이 42점의 가점으로 넣으신 것이라면 전략을 굉장히 잘 짰다고 보여지네요.

 

 

 

3. 117 TYPE

 

117A TYPE 은 판상형이고 뷰가 좀 아쉽다는 평이 있었으며, 공급세대수가 66세대로 적었는데요.

 

숲세권이라 실거주 할 목적인 분들과, 가점이 낮은 (저 같은) 추첨을 노리는 분들이 117 TYPE 을 많이들 넣으셨을 텐데 커트라인은 50점으로 확인되었습니다.

 

 

117B TYPE 은 타워형이나 뷰가 좋고 공급세대수도 99세대로 117A 보다는 좀 많았는데요.

 

커트라인은 117A 보다 1점 높은 51점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단지 배치도 >

 

출처 :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비엔


 

[종합]

 

전반적으로, 분양 전에 받았던 많은 관심들이 있었으나 영통 아이파크 캐슬 3단지 보다는 경쟁률도 좀 낮고 가점 커트라인도 상대적으로 낮았습니다.

 

제가 처음 영흥공원 푸르지오에 대한 글을 올렸을 때도, 오히려 서울 분들이 더 관심있게 보신 분들이 많았떤 것 같구요,

 

아무래도 소각장에 대한 이슈 라던지.. 지하철 역까지의 거리도 멀어 역세권이 되지도 못하였고 학교 까지의 거리도 좀 먼 편이라 괜찮은 가점을 가지신 분들은 더 좋은 분양건을 기다리기 위해 한 발 물러선 경우도 많았던 것 같구요.

 

어쨌든 저는 당첨되신 분들이 부럽네요 .. 굉장히 멋진 숲 공원이 조성되면서 여유로운 생활 즐기시게 될 것 같아요. 계약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시고, 입주도 잘 하셔서 행복하게 사시길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