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부동산 : 분양정보

수도권 분양 - 하남 감일 푸르지오 마크베르 분양일정, 평면정보와 입지, 생활권 확인

by 셜리you 2020. 10. 31.

하남 감일 푸르지오 마크베르 분양일정, 평면정보와 입지, 생활권 확인

 

 

하남 감일지구의 마지막 민간분양 아파트인 하남 감일 푸르지오 마크베르의 분양일정이 임박했습니다.

 

하남 감일지구는 서울 송파구, 강동구와 맞닿아 있는 입지로써 하남시이지만 거의 잠실 생활권을 그대로 누릴 수 있는 입지로 역시 수도권 거주자분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그 하남 감일지구에서 유일한 주상복합 단지이자, 마지막 민간분양 아파트라는 의미도 있고, 게다가 얼마 전 입주자모집공고가 올라오면서 분양가가 공개 되었을 때 너무나 저렴한 분양가로 또 한번 이목을 끌었으므로 이번 청약도 상당히 치열할 것이라 예상되는데요. 

 

다음 주는 과천 지식정보타운의 분양일정도 있기 때문에 신축아파트 분양 시장에서는 꽤나 큰 이벤트 기간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은 감일 푸르지오 마크베르 분양일정과 주요 사항들을 짚어보고 평면도나 입지, 단지환경 등과 청약시 주의사항에 대해 체크해 보겠습니다.

 

목 차


    감일 푸르지오 마크베르 분양일정

    입주자 모집 공고일 : 10월 22일

    특별공급 : 11월 3일 화요일

    일반공급 1순위 (당해/기타경기/기타지역) : 11월 4일 수요일
    일반공급 2순위 (당해/기타경기/기타지역) : 11월 5일 목요일

    당첨자 발표일 : 11월 13일 금요일
    계약일 : 11월 28일 ~ 12월 4일

    입주예정월 : 2023년 6월 (예정)

     

    수도권 분양 준비하시는 분들께서 하남 감일 푸르지오 마크베르 분양일정에서 가장 주목해야할 것은, 바로 과천지식정보타운 S1, S4, S5 블록 분양과 겹치지 않는가를 체크하는 것이죠.

     

    제 글은 초보자 분들을 위한 것이니 설명을 덧붙이자면, 당첨자 발표일이 동일한 서로 다른 아파트 분양건에 대해 일반분양 접수를 해 버리시면 좋지 않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가점이 높거나 운이 좋아서 두 단지에 모두 당첨이 될 경우, 투기과열지구는 당첨되면 재당첨에 제한을 둔다는 내용이 주택공급법상 존재하기 때문에 부적격 사유로 당첨 취소와 청약통장 효력 상실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결론적으론 과천지식정보타운의 3개 블록 모두와 당첨자 발표일이 겹치지 않기 때문에, 과천 지식정보타운에 청약하실 분들도 걱정 없이 감일 푸르지오에도 청약하셔도 됩니다.

     

    다만 과천 지식정보타운이 당첨자 발표일이 더 빠르기 때문에, 과천 지식정보타운에 당첨 되시면 감일 푸르지오 당첨자 선정 기회는 소실되며, 과천 지식정보타운 예비번호 받으신 상태에서 감일 푸르지오 당첨 되시면 예비자격이 사라지게 되는 점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과천지식정보타운에서는 2개 블록이 푸르지오에서 공급하는 단지라서, 아마 푸르지오 측에서 이 점을 인식하고 일부러 당첨자 발표일을 다르게 두어 감일 푸르지오 마크베르에도 수요가 충분히 들어올 수 있도록 해 둔 것 같습니다.

     

    또한 제가 매번 분양정보 포스팅 할 때마다 강조하는 것이 있죠? 입주자 모집 공고일을 체크하는 것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청약하려는 아파트에서 요구하는 조건이 있으면 입주 전에만 만족하면 되는 것 아니냐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거주지역 조건이나 나이, 자녀 수 등 조건은 입주자 모집 공고일을 기준으로 판단하기 때문에 모집 공고 날짜도 청약 시에는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 꼭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감일 푸르지오 마크베르 공급정보

    공급위치 : 경기도 하남시 감일지구 내 주상복합용지
    공급규모 : 총 496세대, 아파트 지하 3층 ~ 지상 29층 5개동
    문의처 : 1800-0517

    하남감일 공공택지 토지이용계획도

     

    감일지구 토지이용계획도는 몇 차례 수정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가장 최근 수정된 자료를 가지고 왔습니다.

     

    위에 제가 붉은색 화살표로 표시해 둔 주상복합용지가 바로 이번 감일 푸르지오 마크베르가 들어오는 자리입니다. 나머지 주택용지들은 대부분 분양이 끝난 자리들이지요.

     

    공급대상

    세대수가 총 496세대로 그렇게 많지 않은 만큼 주택형은 심플하게 4개 유형으로, 전용 84와 114로 구분이 됩니다.

     

    분양가는 평당 1,700만원 선으로 앞선 감일지구의 분양건들이 1,800만원대였던 것에 비해서도 상당히 저렴하게 책정이 되었기 때문에 향후 시세차익 면에 있어서도 유리하게 작용할거라 보고 있습니다.

     

     

    감일지구는 대규모 택지개발지구로써 감일 푸르지오 마크베르도 동일하게 하남시 / 수도권(서울,인천,경기) 거주자에 물량 배정이 됩니다.

     

    일반공급 세대수의 30%는 하남시 2년 이상 거주자에게 우선 공급하며, 경기도 2년 이상 거주자에게 20%, 수도권 거주자(서울,인천,경기도2년미만)에게 50% 공급하게 됩니다.

     

    하남시 2년 이상 거주자의 경우 처음 30% 에서 낙첨될 시, 경기도 2년 이상 거주자와 20% 내에서 재경쟁 하고, 또 낙첨되면 수도권 거주자와 50% 내에서 재경쟁 하게 됩니다.

     

    그리고 전용 85m² 이하인 84A, 84B 는 100% 가점제 적용, 전용 85m² 초과인 114A, 114B 는 50% 가점제, 50% 추첨제 적용이 됩니다. 추첨제의 경우 75%는 무주택자 우선공급, 나머지 25%는 무주택자와 1주택자(처분약속자)에게 돌아갑니다. 그러면 총 추첨물량은 114A 에서 50세대, 114B 에서 22세대가 되겠네요.

     

    결국 수도권 거주자, 가점 10점이하, 1주택자까지 당첨 기회를 가져갈 수 있는 단지입니다.

     

    감일 푸르지오 마크베를 단지조경

    감일 푸르지오 중도금대출 가능여부

    공급금액은 114A 중에서도 가장 최고가가 7억 2천 950만원이라, 전 세대 분양가가 9억 이하 이므로 중도금대출비율(LTV)이 40% 까지 나올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중도금 이자에 대해선 후불제가 적용 된다고 합니다.

     

    감일 푸르지오 계약금

    계약금은 분양가의 20% 가 적용되는 단지이니 전용 84는 1억 2천이상, 전용 114는 1억 5천 정도를 바로 자납하실 수 있는 현금 조달능력이 갖춰지신 상태여야 합니다. 물론 옵션가격은 제외한 상태이구요. 발코니 확장 등 유상옵션 선택하시면 해당금액에 대한 계약금도 같이 납부가 되야 합니다.

     

    특별공급

    감일지구는 대규모택지개발지구로, 감일 푸르지오의 경우 공공택지에서의 민간분양이므로 전용 85m² 이하에서 생애최초 특별공급 물량을 15% 배정하게 되었습니다.

     

    별공급의 경우 동일세대에서 중복으로 신청하면 모두 무효 처리를 하니, 신혼부부와 생애최초 모두 자격이 되시는 분들은 한 유형만 선택하여 청약 하시고, 특별공급과 일반공급은 중복 청약이 가능하니 일반공급을 한 번 더 청약 넣으시는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청약 시 주의해야 할 특이사항

    하남시는 투기과열지구 및 청약과열지역의 공공택지 분양가상한제 적용 민영주택이므로, 감일 푸르지오 마크베르에 당첨 되시면 세대원까지 포함해서 향후 10년간 다른 분양주택 재당첨이 불가 하게 됩니다. (투기과열지구 및 청약과열지역이 아닌 지역은 제외)

     

    그리고 분양권 전매 제한이 입주자 선정일 로부터 8년간 적용이 된다고 하니 참고해야 하구요.

     

    청약 1순위 자격은 무주택 세대주, 과거 5년 내 다른 주택에 당첨되지 아니한 자(세대원 포함), 2주택(분양권 포함) 이상 소유하지 아니한 자(세대원 포함) 가 1순위 대상이 됩니다.

     

     

    이번 감일 푸르지오 마크베르의 경우 계약금 20% 적용이라 말씀드렸는데요, 중도금이 보통 6회차인데 감일 푸르지오는 4회차로, 회당 15% 납부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중도금 대출을 40% 모두 받는다고 가정하면, 2회차까지는 30%이니 대출로 완납이 가능하나 3회차 납부금액의 2/3 까지만 대출로 납부가 가능하고, 나머지와 4회차는 자납 하셔야 합니다.

     

    중도금의 경우 몇회차 이상에서는 보통 연체를 허용해 주긴 하지만 확실한 내용은 아직 나온 게 없으니, 현금이 부족하신 분들은 3회차 납부시점인 2022년 5월 15일을 기억해 두시고 다른 현금흐름 방법을 염두에 두셔야 하겠습니다.

     

    청약예치금액은 하기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발코니 확장비는 과천지식정보타운의 84A 형이 9백만원대 인걸 생각하면 감일 푸르지오의 경우는 상당히 저렴하게 생각이 됩니다.

     

    발코니 확장이나 다른 유상옵션을 선택 하시면, 계약금은 3백만원을 정액제로 계약 시 납부 하시고, 나머지에 해당하는 금액을 잔금으로 입주 시 납입하면 됩니다.

     


    감일 푸르지오 마크베르 세대별 평면도

    감일 푸르지오 단지배치도

     

     

    84A 평면도

     

    84A 의 경우 타워형 구조로 총 127세대 분양 예정입니다. 방3개에 화장실2개 이구요 안방 격인 침실1 에는 드레스룸 설치가 가능합니다. 세면대가 욕실 바깥쪽에 건식으로 마련되어 있어 호텔느낌을 줄 수 있겠네요.

     

    하지만 타워형인 점도 그렇고 거실에서도 창이 한쪽으로만 나 있어 일부 답답함이 있을 수 있어 보입니다. 

    84B 평면도

     

    84B 도 타워형 구조로 84A 와 크게 차이나는 건 없어 보입니다. 욕실 위치가 좀 다르다는 것과 침실1 안방크기가 좀 더 크게 빠진 정도 이네요.

     

    전용 84는 둘 다 타워형 밖에 없다는 점과, 거실에 창이 하나만 나 있는 점 등이 좀 아쉽습니다.

     

    114A 평면도

     

    114A 는 판상형 구조이네요. 침실 1 크기가 어마어마 합니다. 드레스룸을 설치하게 되면 멋진 옷방이 만들어 지게 되겠네요. 거실을 가운데에 두고 반대방향으로 창이 나 있어서 환기에 매우 유리할 것 같습니다.

     

    현관이 구석에 있고 집 안으로 쭉 들어와야 하는 형태라 프라이버시 등에서도 좋을 것 같구요. 소음 등에도 좋아 보이네요. 선호하실 분도 많을 듯 하고 추첨제 물량에서 114B 보다 물량도 더 많아 제일 많은 청약통장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타입입니다.

     

    이정도면 거의 114A 에 몰아주기식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다른 타입에 비해 잘 갖춰져 있어서 경쟁률이 박터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유일하게 e-모델하우스도 있고 인테리어도 구경할 수 있네요.

    114B 평면도

    114B 는 타워형으로 알파룸이 안방 옆에 있는 게 눈에 띕니다. 서재 등으로 활용 가능하겠어요.

     

    거실도 창이 전용84와 다르게 ㄱ자로 2개 나 있어서 조망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감일 푸르지오 마크베르 입지, 주변환경, 교통호재

    감일 푸르지오 마크베르 단지 조감도를 보시면 주상복합단지인 만큼 아래쪽에 상가가 조성되어 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바로 아클라우드 감일 이라고 하는 대규모 상가단지가 오픈된 광장 형태로 들어오게 됩니다.

     

    주상복합단지에 대해서는 예전에는 호불호가 좀 갈렸었는데요, 최근에는 생활권이 많이 강조되는 느낌이라 단지 내 좋은 상가가 자리하는 게 꽤 좋은 작용을 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일반적인 상가 건물이 아니라 경관 등을 신경써서 건설되는 메이저 상가이므로 관심가진 분도 많은 듯 합니다.

     

     

    교통으론 서하남 IC를 끼고 있어서 고속도로 진입에 유리할 것으로 보이구요.

     

    반경 3km 이내가 강동구, 송파구를 끼고 있기 때문에 준 서울 생활권이라고 보여집니다.

     

    다만 현 시점에선 아쉬운 부분이 지하철이 없다는 점인데요. 지금은 가장 가까운 역에 5호선 종점 마천역과 9호선 종점 중앙보훈병원역인데 꽤 멀기 때문에 지하철역에 대한 얘기가 많은 상황입니다.

     

    감일지구 뿐 아니라 하남시 자체가 지하철 접근성이 떨어지는 상태인데요. 기존에 인접한 교산신도시가 3기 신도시로 지정 되면서, 현재 3호선 종점인 오금역에서 3호선을 연장하겠다는 계획이 국토교통부 통해서 나왔었습니다. 연장이 되면 오금역에서 감일지구, 교산지구를 거쳐 하남시청역까지 이어지게 되는데요. 그러나 지난 5월 사업성 검토 후 경전철 노선으로 대체하는 안을 내놔서 하남시와 하남시민들의 반발을 크게 사게 됩니다.

     

    다행히도 국토부에서 이 의견을 받아들여 올해 안에 사업성 재검토하여 교통대책을 내놓을 것이라 하여, 원래 안대로 3호선이 연장될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보고 있습니다. 하남시와 감일지구, 교산지구에 있어서는 큰 호재가 아닐 수 없다고 봅니다. 3호선이 연장되면 잠실이나 다를 바 없는 지역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아파트 시세도 잠실따라 쭉 상승 할 것으로 보이네요.

     

    출처 : 한국경제 기사

     

    평면도 측면에서 아쉬움도 좀 있던 감일 푸르지오 마크베르 였습니다만, 지리적인 위치나 아클라우드 상가 등 장점 덕분에 여전히 매력적인 단지라 보여집니다.

     

    과천 지정타와 더불어 하남 감일지구 푸르지오 청약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대박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