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부동산 : 분양정보

하남 감일 푸르지오 마크베르 분양 일반공급 청약 경쟁률 발표, 예상당첨가점은?

by 셜리you 2020. 11. 4.

하남 감일 푸르지오 마크베르 분양 일반공급 청약 경쟁률 발표, 예상당첨가점은?

 

어제 과천지식정보타운에 이어, 오늘은 하남 감일 푸르지오 마크베르의 일반공급 1순위 청약이 진행되었습니다. 당연하게도 1순위에서 전 평형 마감 되었구요.

어제 진행되었던 감일 푸르지오의 특별공급 경쟁률에 대해선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https://moonwithoutstars.tistory.com/42

 

하남 감일 푸르지오 마크베르 분양 특별공급 청약 경쟁률 결과 확인, 과천지식정보타운과 비교?

하남 감일 푸르지오 마크베르 분양 특별공급 청약 경쟁률 결과 확인, 과천지식정보타운과 비교? 이번주는 과천 지식정보타운 분양에, 하남 감일 푸르지오 마크베르 분양일정에.. 바쁜

moonwithoutstars.tistory.com

하남 감일 푸르지오 마크베르 전체적인 분양정보, 분양가, 입지 등은 하기 포스팅 참고 해주시구요.

https://moonwithoutstars.tistory.com/39

 

수도권 분양 - 하남 감일 푸르지오 마크베르 분양일정, 평면정보와 입지, 생활권 확인

하남 감일 푸르지오 마크베르 분양일정, 평면정보와 입지, 생활권 확인 하남 감일지구의 마지막 민간분양 아파트인 하남 감일 푸르지오 마크베르의 분양일정이 임박했습니다. 하남 감일

moonwithoutstars.tistory.com

과천지식정보타운 못지 않은 로또 분양의 가능성을 지녔던 하남 감일 푸르지오 마크베르.

 

어제 특별공급 청약 경쟁률 결과 포스팅에서도, 과천지식정보타운 특별공급에 참여한 청약 건수와 비교했을 때 크게 떨어지지 않는 수준임을 봐서 일반공급 역시 과천지식정보타운 일반공급과 경쟁률이 비슷할 것으로 예측한 바 있습니다.

 

과연 예상이 어느정도 맞았을 지 일반공급 경쟁률 결과 확인하면서 볼까요?

 


하남 감일 푸르지오 마크베르 일반공급 청약 경쟁률 결과

 

하남 감일 푸르지오 마크베르의 일반공급 청약 경쟁률입니다.

 

어제 특별공급 경쟁률 결과에서, 특별공급 접수 건수가 약 2만 7천여 건으로 과천지식정보타운 한 개 블록에 3만~3만5천 건 정도이니 크게 차이 나지 않아서, 일반공급에도 과천지식정보타운 한 개 블록 참여한 청약 건수가 거의 그대로 접수될 것이다 라고 예측 했었고요.

 

따라서 저는 18만건 정도는 접수될 것이라고 예상 했는데 실제로 하남 감일 푸르지오 마크베르 일반공급 청약 참여는 약 11만 5천여 건이 접수 되어서, 제 예상보단 훨씬 적다고 판단 됩니다.

 

하지만 역시 일반적인 분양건에 비해선 경쟁률이 상당히 높은데요.

 

분양 일정이 시작되기 전 포스팅했던 감일 푸르지오의 분양정보에서, 사실 하남 감일 푸르지오 마크베르의 평면도나 방향이 좋은 편은 아니다라고 언급했던 바 있습니다.

 

그나마 114A 주택형이 가장 괜찮게 나왔고 또 호갱노노 어플 등에서 선호도 조사 시 가장 인기있던 주택형이 114A 로 조사된 바 있습니다.

114A 인테리어

물론 가점이 낮거나, 1주택자인 분들이 청약에 참여하기 위해 85m² 초과인 114A / 114B 물량에 훨씬 몰린 탓도 있겠지만 결과적으로 114A 의 경쟁률이 당해지역 126:1, 경기도 1514:1, 수도권 1164:1 로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였습니다. 114A 에만 5만 7천여 건의 청약통장이 접수되었습니다.

 

어찌 보면 예견된 결과라고 생각이 됩니다. 114B 주택형이 그 다음으로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였는데요, 하남 당해 99:1, 경기도 1228:1, 수도권 944:1 을 기록하였습니다.

 

상대적으로 비인기 주택형이었던 전용 84m² 주택형들도 과천지식정보타운의 보통수준 경쟁률은 기록했다고 보여지는데요.

 

84A 가 하남 당해 34:1, 경기도 519:1, 수도권 559:1 을 기록하였구요. 84B 가 하남 당해 30:1, 경기도 461:1, 수도권 510:1 로 84B 보다는 84A 가 비교적 경쟁률이 높았습니다.

 


하남 감일지구 이전 민영분양 (감일 한양수자인) 경쟁률과 당첨가점 살펴보기

 

보통 예상당첨가점을 예측할 때는, 해당 지역의 이전 분양건 경쟁률과 비교해 보면서 당첨가점을 대략적으로 추측해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지난 6월 하남 감일지구 한양수자인 민영분양 경쟁률 및 당첨가점입니다.

 

당시에 감일 한양수자인의 경우 주택형 84m² 단일로 293세대 공급이 되었는데요.

하남감일 한양수자인 조감도

총 청약 접수건이 1만8천여 건이고 하남당해 24:1, 경기도 121:1, 수도권 121:1 을 기록했습니다. 하남당해 최저당첨가점 커트라인은 55점, 경기도는 69점, 수도권은 68점을 기록하였습니다.

 

감일 한양수자인의 경우 100% 가점제 적용이 되었기 때문에 이번 감일 푸르지오 마크베르에 비해 청약 접수건수가 적었고, 그에 따라 사실 비교가 어려운 상태인데요. 확실히 알 수 있는 것은 한양수자인 때보다 당첨가점 커트라인이 올라갈 것이라는 건 알 수 있어 보입니다.

하남감일 푸르지오 마크베르 투시도

84A 와 84B 에 각각 접수된 청약 건수가 약 1만 5천여 건씩으로, 한양수자인 때의 총 접수 건수와 크게 차이 나지 않는 것으로 봤을 때 84m² 주택형의 당첨 가점은 하남 당해 50대 후반, 경기도/수도권은 70 초반까지 올라갈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114m² 주택형은 한양수자인 때 없었던 대형평수이고 경쟁률 차이도 커서 과천지식정보타운과 비교해야 할 것 같은데요. 하남 당해의 경우 60초반대, 경기도/수도권은 70초~중반까지 가점커트라인이 형성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추측해 볼 수 있겠습니다.

 

※ 예상 당첨 가점은 어디까지나 예상일 뿐이고 앞으로 더 좋은 예상을 하기 위해 경험치를 쌓는 과정입니다. 단순히 이렇게 볼 수도 있겠구나 정도로만 봐주시고 해당 내용으로 본인의 당첨여부를 미리 가늠하지는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과천지식정보타운 일반분양의 예상당첨 가점 추측해 본 글을 보셔도 약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https://moonwithoutstars.tistory.com/41

 

과천지식정보타운 S1,S4,S5 일반공급 분양 청약 경쟁률, 예상당첨가점은?

과천지식정보타운 S1,S4,S5 일반공급 분양 청약 경쟁률, 당첨가점은? 오늘은 대망의 과천지식정보타운 S1,S4,S5 블록 일반공급 1순위 청약이 진행된 날입니다. 어제 특별공급이 진행된 후 특별

moonwithoutstars.tistory.com


청약열기가 가장 뜨거웠던 한 주, 고생하셨습니다.

 

이번 한 주 과천지식정보타운과 하남감일푸르지오 마크베르 청약 때문에 긴장과 설레임 사이를 왔다갔다 하면서 보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청약 접수 하시느라 모두들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제 글 찾아주신 분들께 과천지정타 및 하남감일푸르지오 당첨의 행운이 깃들길 바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하남감일푸르지오 당첨자발표일정 확인하면서 포스팅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당첨자 발표일 : 11월 13일 금요일
계약일 : 11월 28일 ~ 12월 4일
입주예정월 : 2023년 6월 (예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