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부동산 : 분양정보

부동산 청약 정보 아파트 분양 정보 유익한 사이트

by 셜리you 2020. 12. 9.

부동산 청약정보 아파트 분양정보 유익한 사이트

 

안녕하세요. 별없달입니다.

 

제가 운영하는 별없달의 재테크스토리 사이트는 부동산 청약정보와 아파트 분양정보를 위주로 다루는 사이트입니다.

 

최근 각종 부동산 규제와 집값 상승으로 내집마련이 점점 힘들어지고 있는데요.

아파트 청약 정보

제 블로그와 유튜브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이 내집마련에 성공할 때까지 도움이 되고자 노력합니다.

 

수도권 중심으로 아파트 분양정보 공유드리며 입지, 분양가, 시세차익 등 분석하여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4wjQohNChuOD5-SKxYee7A?view_as=subscriber

 

별없달의 부동산 분양체크

부동산 정보, 재테크 정보 등 부의 창출에 관한 모든 것을 다룰 예정입니다.

www.youtube.com

사이트

https://moonwithoutstars.tistory.com/

 

별없달의 재테크스토리

아파트 분양정보, 주식, 공모주, 부업 등 재테크를 다루는 블로그입니다.

moonwithoutstars.tistory.com

 


 

최근 분양가 상한제 적용 등으로 아파트 분양 중 로또 분양이 속출하면서, 여러 가지 문제점들도 동반되고 있는데요.

 

1. 청약하려는 아파트의 정보(입지, 환경, 교통 등과 장단점 비교 등)에 대해 명확히 숙지가 안된 채로 청약

2. 청약제도에 대한 이해가 안된 채로 청약 (청약 주의사항 미숙지)

3. 자금마련에 대한 준비 없는 청약

등등, 마치 길거리에서 로또 용지 사듯이 청약하면 된다는 오해를 갖고 청약에 임하시는 분들이 있어 안타깝습니다.

 

출처 : KBS 뉴스

특히나 위 기사 제목처럼 청약 부적격자는 매 청약 건마다 꾸준히 15% 이상 발생하고 있습니다.

 

1000세대를 공급하는 분양 건이면, 당첨 가구 중 150세대는 부적격 사유가 발생 되어서 계약하지 못하고, 예비당첨자에게 순번을 넘겨야 합니다. 게다가 길게는 1년 동안 부적격 당사자는 청약을 넣지 못하게 됩니다.

아파트 분양 정보

생각보다 많은 숫자이지 않나요? 여러분도 부적격이 되지 말란 법이 없습니다.

 

힘들게 수백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당첨된 로또 아파트, 이제야 내집마련에 성공했다고 기뻐하다 계약 시 서류를 제출하니 부적격 통보를 받았다는 후기가 아파트 분양 부동산 청약 사이트에 꽤 많이들 올라옵니다.

 

차라리 처음부터 당첨이 안되는 것이 훨씬 낫죠. 부적격이 되면 멘탈이 엄청나게 흔들릴 테니까요.

 


다양한 부적격 사유

부적격 사유도 정말 각양각색입니다.

 

기본적으로, 한 세대에서 일반공급에 대해 2건 이상 청약하면 안 된다는 규정도 모르셨다가, 둘 다 당첨되어 부적격이 된 경우도 있고

 

당연히 부양가족이겠거니 생각하고 부양가족수에 포함했으나 알고 보니 부양가족으로 넣으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파트 분양정보

무주택기간이나 청약통장 가입기간을 잘못 생각해서 가점을 더 높게 입력하는 바람에 부적격이 되기도 하고,

 

무주택자만 청약이 가능한 분양건인데, 심지어 같은 세대원이 유주택자인줄도 모르고 청약을 했다가 알고 보니 유주택이었다는 경우도 있습니다. (없을 것 같은데 정말 있었던 케이스입니다..)

 

본인이 청약 제한기간에 해당하는 경우도 있는데 당첨되었다가 부적격이 되기도 합니다.

 

청약 시엔 꼭 입주자 모집 공고문을 꼼꼼히 확인해야 하며, 조금이라도 헷갈리는 부분이 있으면 시행사에 문의를 하여 답변을 얻어야 합니다.

또한 좋은 부동산 정보 사이트나 아파트 분양 사이트를 꾸준히 방문하면서 정보를 얻어야 합니다.

 

그렇게 쌓은 지식이 피와 살이 되어 내집마련을 가능케 합니다.

 

 


청약하려는 아파트 조감도나 입지정보 이해의 중요성

출처 : 한국경제
고덕 강일 14단지 1층 모습. 출처 : 한국경제

위 경우는 누구도 쉽게 예상하지 못했던, 극단적인 문제이긴 합니다.

 

지난 6월 분양했던 고덕강일 14단지가 완공이 다 되어 가는 마당에, 막상 지어지고 있는 아파트를 보니 담벼락도 없고 창문은 나무가 다 가리고 있고..

 

현관문도 거의 인도와 붙어 있어 도저히 아파트 현관이라곤 생각이 되지 않더군요.

 

알고 보니 LH 에서 공모하여 당선된 설계작대로 설계가 되고 건축이 된 것인데, 컨셉상 이런 형태가 나올 수 밖에 없는 설계였던 듯 합니다.

 

이런 경우가 많진 않지만, 내가 청약할 아파트가 어떤 식으로 설계될 예정이고 예상되는 문제나, 입지 및 환경 상 장단점은 무엇이며 주변에 어떤 시설들이 있는지, 기피시설은 없는지 등 꼼꼼히 체크하여 장단점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파트 분양정보

이런 정보를 일반인들이 얻으려면 임장을 직접 가는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부동산 분양정보나 아파트 청약 정보를 공유해 주는 사이트를 정기적으로 구독하거나 방문함으로써 객관적인 정보에 입각해 내 집을 골라야 하는 것이죠.

 

물론 제 사이트 뿐 아니라, 다양한 아파트 분양, 청약 정보 사이트에서 정보를 얻는 것이 더욱 객관적인 정보를 얻기에 좋습니다.

 

물론 저의 경우 유튜브 영상 댓글에 질문을 남겨 주시면 성심성의껏 대답해 드리고 있습니다.

아파트 분양정보

 

닥터아파트, 아실, 호갱노노 등 다양한 부동산 사이트 및 어플도 참고 하시고 때로는 LH, SH, GH 등과 같은 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들도 잘 참고하셔야 합니다.

 

또한 네이버 카페에도 내집마련 관련 좋은 대형 카페들이 많아, 가입하고 활동 하시면서 지식을 쌓는 것도 좋습니다.

 

별없달의 부동산 분양체크 구독하러 가기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