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부동산 : 분양정보

고덕강일 이편한세상 어반브릿지 조감도, 예상분양가, 분양일정

by 셜리you 2021. 6. 3.

고덕강일 이편한세상 어반브릿지 조감도, 예상분양가, 분양일정

 

안녕하세요. 별없달 부동산TV입니다.

 

고덕강일지구의 대표적인 분양예정 아파트로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계시는 고덕강일 이편한세상 어반브릿지 분양정보를 준비해 봤습니다.

 


고덕강일지구 토지이용계획도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택지정보와 토지이용계획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고덕강일 공공주택지구는 1지구, 2지구, 3지구로 나뉘게 되는데, 여러분들도 잘 아시는 힐스테이트 리슈빌 강일은 2지구에 분양했고 고덕강일 제일풍경채는 1지구에 분양했죠. 가장 아래 위치한 3지구에 이번 이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가 분양하게 됩니다.

 

토지이용계획도에서 3지구 쪽을 확대해 보겠습니다. 최근 개통한 5호선 강일역을 끼고 있어서 교통 측면에서도 매우 좋겠죠. 왼쪽 위로 근린공원이 위치해 있고 초등학교와 중학교 부지도 배정되어 있습니다. 

 

공공청사 부지에는 강일119 안전센터가 들어와 있습니다. 주거용지로는 9블록부터 14블록까지 예정되어 있는데요. 이번 이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10BL 에 들어섭니다.

 

9블록은 임대아파트인 강동리엔파크 9단지가 들어와 있습니다. 11블록은 행복주택으로 분양된 강동리엔파크 11단지가 들어와 있고 14블록에는 임대/행복주택 및 일부 분양세대인 강동리엔파크 14단지 아파트가 들어와 있습니다.

 

아직 공급되지 않은 블록은 12블록과 13블록이 남겠는데요, 12블록은 전용 84m², 101m² 총 613세대가 예정되어 있는데 분양소식은 아직 접하지 못했습니다. 13블록은 임대아파트로 공급될 예정입니다.

고덕3지구 바로 오른쪽은 경기도 하남시로, 미사지구입니다. 도로 하나를 두고 서울시 강동구와 하남 미사지구가 나뉘게 되는 것이죠.

 

 


이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분양정보

위치(주소) : 서울특별시 강동구 강일동 482번지 일원

건축규모 : 지하2층 ~ 지상27층 6개동 593세대

시공사 : 디엘건설(대림건설)

분양시기 : 2021년 7월

입주예정 : 2024년 1월

 

분양일정

현재로서는 이편한세상 홈페이지의 분양캘린더에 올라와 있는,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분양예정이 7월이라는 것만 알 수 있겠습니다.

 

물론 이 일정도 언제든 변경이 될 수 있습니다.


청약조건, 당첨자 선정 기준

 

지역별 물량 배정 여부

고덕강일지구는 대규모 택지개발지구로, 서울시 거주자 외에 수도권 거주자들도 당첨이 가능한데요. 서울시 당해 2년이상 거주자 50%, 이외 수도권 거주자 50% 로 물량배정이 됩니다. 

가점제, 추첨제 여부

강동구는 투기과열지구이므로 전용 85m² 이하는 100% 가점제, 초과는 가점제 50% 추첨제 50% 로 일반공급 당첨자 선정이 됩니다.

 

따라서 이번 이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의 공급 주택면적 전용 84m² 415세대 중 일반공급 물량은 100% 가점제로 당첨자를 선정하고 전용 101m² 178세대는 추첨제 물량이 포함 되겠습니다.

 

추첨제는 말 그대로 추첨으로 당첨자를 뽑게 되니 가점이 낮아도 당첨이 가능하며, 1주택자도 당첨 기회가 있습니다. 추첨제 물량 중에서도 75%는 무주택자 대상으로만 먼저 선정하고 나머지 25% 중에서 무주택자와 1주택자를 다시 모아 추첨을 돌립니다.

 

의무거주

수도권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받는 아파트가 되겠는데요. 올해 2월 19일 이후 수도권 분양가 상한제로 분양하는 아파트들은 의무거주 기간을 적용받게 됩니다.

 

의무거주 기간은 아래와 같은 기준에 의해 적용되는데요. 분양가가 인근 시세의 몇% 인지에 따라 다르게 됩니다. 아무래도 3년으로 설정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만, 입주자 모집 공고문이 나와 봐야 확실히 알 수 있겠습니다.

일반공급 당첨자 선정기준, 일반공급 예상 세대 수

※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 일반공급 1순위 청약자격

1. 청약통장 개설 24개월 경과, 지역별 예치금액 기준 충족
2. 세대주
3. 과거 5년 내 다른 주택 당첨된 세대에 속하지 않아야 한다. (세대원 전원)
4. 2주택 이상 소유한 세대에 속하지 않아야 한다. (세대원 전원)

 

일반공급으로 청약하실 분들은 입주자 모집 공고일 전까지 일반공급 1순위 청약자격을 만족 하고 지역별 예치금이 청약통장에 납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별 / 청약하려는 주택 면적별로 예치금 기준이 다르니 잘 확인하시어 납입해 두시기 바랍니다.

특별공급 당첨자 선정기준, 특별공급 예상 세대 수

특별공급 물량은 공공택지에서 분양하는 민영주택으로, 기관추천 10%, 다자녀가구 10%, 노부모부양 3%, 신혼부부 20%, 생애최초 15% 비율로 공급하게 되겠습니다.

특별공급 유형별 자격은 아래 게시글에 정리해 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0/11/29 - [재테크/부동산 : 용어, 정책] - 특별공급 자격, 종류별 완벽 정리 청약 전 꼭 확인

 

특별공급 자격, 종류별 완벽 정리 청약 전 꼭 확인

특별공급 자격, 종류별 완벽 정리 청약 전 꼭 확인 특별공급을 비롯한 아파트 청약에 사람들의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죠. 주로 특별공급과 일반공급 두 가지 방식을 통해 아파트 분양에

moonwithoutstars.tistory.com

특별공급은 일반공급 + 특별공급 중복청약 가능합니다. 특별공급은 1가구 1공급 원칙으로, 특별공급 중복청약은 금지입니다. 또한 평생 한 번의 당첨기회만 있는데 당첨 후 계약을 포기해도 이후 기회는 날아가는 것이니 신중하게 청약해야 합니다.


전매제한 기간, 재당첨제한

고덕강일 이편한세상 어반브릿지의 전매제한 기간은 8년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10년이 될 수도 있습니다.) 재당첨 제한 기간은 10년으로 제한이 될 것입니다.


입지 및 환경 살펴보기

 

1. 조감도 및 단지 내 시설

2019년도에 시아플랜건축 사무소에서 고덕강일지구 10BL, 즉 이편한세상 어반브릿지의 설계작 공모에서 당선이 되었습니다. 고덕강일지구 전체가 소통, 교류가 잘 되는 공동주택의 모습을 그리도록 설계가 되다 보니 앞서 분양했던 힐스테이트 리슈빌 강일이나 고덕강일 제일풍경채 등의 설계당선작과 모습이 상당히 닮아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에도 주택형 타입이 상당히 다양하고, 비교적 선호하지 않는 평면도로 분양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그만큼 잘 노리면 뜻하지 않은 당첨기회를 가져갈 수도 있겠습니다. 어찌되었든 시세차익은 보장이 되는 곳이기 때문에 당첨이 되고 봐야되는 것이죠.

2. 교통

5호선 강일역이 상당히 가까워서 도보 10분 내로 도달할 수 있는 역세권입니다.

이외 잠실역행, 강변역행, 강남역행 등 버스노선이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9호선 연장이 개통되면 고덕역에서는 9호선 환승도 가능합니다. 그러면 강남 접근성이 상당히 좋아지겠습니다.

 

상일 IC 를 통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겠습니다. 단지가 도로 근처라 일부 소음 및 분진 우려가 있겠으나 약 300m 정도 떨어져 있고 사이에 근린공원도 위치해 있어서 비교적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3. 학군

다시금 토지이용계획도를 보면 3지구 내 초등학교와 중학교 부지가 예정되어 있어서, 입주시기와 비슷하게 설립이 된다면 학교까지의 거리는 상당히 가까울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직 확실치 않은 부분이므로 지켜봐야 합니다.

 

4. 상권

근린 상권은 강동구 쪽으로는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에 막혀 있어, 미사지구 쪽을 이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차를 이용하면 5분 정도만에 코스트코 도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예상 분양가, 인근 아파트 시세

아무래도 분양가는 고덕강일 제일풍경채와 비슷하거나 더 비쌀 가능성이 있겠죠.

 

고덕강일 제일풍경채는 평균 평당분양가가 2,475만원 수준이었습니다. 다행히 84m² 주택형은 분양가가 9억원 이하였으나 101m²은 9억원 초과라 중도금대출도 불가했죠.

 

 

이번 이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도 비슷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대충 평당 2,500만원이라고 생각하면 전용 84m² 는 8억5천만원 전후, 전용 101m² 는 10억5천만원 전후로 예상됩니다.

 

시세는 보수적으로 봤을 때 위치 상 강동구 보다는 미사지구 시세를 따라갈 것으로 보이겠는데요. 미사강변 센트럴풍경채 33평이 최근 12억 초반에서 거래되었으며 미사강변센트럴자이아파트가 12억 중후반대에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시세차익이 4억원 정도는 확보될 것으로 예상해 볼 수 있겠습니다.

 

 

당첨 커트라인 역시 고덕강일 제일풍경채를 참고해 볼 수 있겠는데요. 최소 69점은 되어야 가점제로 당첨 문턱에 걸리겠습니다. 정말 어마어마한 경쟁률입니다.

 

댓글